변종 성매매업소 휴게텔 3곳 적발 제주일보


윤병태 나주시장, 영산포 우시장 방문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 나주시가 최근 한우 경매가격 하락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 농가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에 나선다. 윤병태 시장은 27일 오전 영산포 우(牛)시장을 찾아 FTA 수입 축산물 무관세 정책, 사료가격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애로사항을 듣고 한우 경매시세와 수급, 거래현황 등을 살폈다. 실제로 올 여름 경찰의 집중단속 결과 이른바 유흥업소에서의 2차와 인터넷채팅, 유사성행위 업소를 통한 성매매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최근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샤워와 빨래를 할 수 있다는 소문을 듣고 무료 휴게텔을 이용하는 일반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김천휴게소는 최근 3천200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2010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무료 휴게텔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을 철저히 단속하고 있지만, 이들 업소는 적발돼도 벌금형에 그쳐 불법 영업을 완전히 뿌리뽑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말했다. 성남 성수초등학교에서 180m 떨어진 곳에는 성매매 장소인 휴게텔이, 시흥 군서중학교에서 49m 떨어진 곳에도 휴게텔이 영업중이다. 대부분 31~36세의 주부들이었다(물론 실제 주부가 아닌데 주부라고 할 수도 있다). 더 많은 소식을 접해보기 위해 마지막에 통화한 33세의 여성과는 만나기로 했다.


5년간의 단속에도 불구하고 성매매가 오히려 늘고 있는 것은 웬만해선 업주를 구속하지 않는 솜방망이 처벌 때문이라는 지적이 많다. 성매매특별법 시행 직후인 2005년만 해도 검거 실적 10위권 경찰서의 총검거자 5398명 중 114명(2.1%)이 구속됐지만 지난해엔 1만4978명이 붙잡혀 겨우 28명(0.2%)이 구속됐다.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정미례 대표는 “ 업주들은 대부분 벌금 처분을 받는데 성매매 수익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니 단속을 무서워하지도 않는다”고 전했다. 당진경찰서(서장 가세로)는 충남 당진군 송악면 복운리 이주단지 내 불법 퇴폐업소 점검활동을 강화하던 중 지난 9일 오후 11시경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업소 ‘OO남성휴게텔’을 단속했다. 국민일보는 18일 게이 전문 ‘I'사이트에서 게이들이 휴게텔에서 익명의 남성과 항문성교 행위를 즐기고 있다는 내용의 글을 다수 확보했다. 이곳에 명시된 휴게텔은 24시간 연중무휴로 5000~1만원을 내고 입장할 수 있는 동성애자들의 전용 공간으로 여러 개의 밀폐된 방이 있는 곳으로 소개돼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업주 A 씨는 관할 행정기관의 허가와 등록 신고가 필요하지 자유업 형태의 업소로 영업하며 관할 행정기관의 규제를 피해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인근 ㄷ룸살롱 사장은 “상당수 휴게텔들이 겉으로만 문을 닫았을 뿐이고, 음성적으로 성매매를 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그는 “오랫동안 호객을 해온 삐끼들의 눈은 날카롭다”면서 “단속 중임에도 ‘혹시나’ 해서 거리를 찾아온 손님들을 금방 알아챈다”고 말했다. 적발 장소는 `마사지 휴게텔'이 759명으로 가장 많았고 안마시술소 160명, 인터넷을 통한 성매매 159명, 성매매 집결지 59명 등이었다.


종암 서 김형렬 생활안전과장은 “당시 경찰의 단속 때문에 속칭 ‘청량리 588’과 영등포역 앞 집창촌도 사실상 영업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이곳은 지난 2006년 11월 일자미상경부터 198㎡(60평)규모의 업소내에 안마실과 밀실을 설치하고 여자종업원을 고용해, 업소를 찾아온 불특정 남자 손님에서 돈을 받고 성매매를 알선한 것이다. 대도시에서 볼 수 있는 남성전용 휴게텔이 관내 지역에서도 영업이 성행하면서 윤락행위 등을 일삼아 충격을 주고 있다.


제주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방청 주관으로 경찰서별 합동 교차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지역 업소와의 유착이 없도록 해나겠다”고 강조했다. 경찰은 현장에 있던 성매수 남성 2명을 함께 입건하고 조만간 업주도 소환해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경찰에 따르면 현행법상 성인휴게텔이나 성인PC전화방에서 음란물을 상영하거나 보관하면 불법이다. A씨는 “매달 이용료로 10~20만원을 주면 음란물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고장이나 하자가 발생하면 원격 제어 수리가 가능하다”며 서버와 사이트 등을 설명하면서 업주들을 꼬드겼다. 단속에 적발된 성매매 여성과 성매수자는 6명, 성매매 여성 중에는 중국에서 온 유학생도 있었습니다.


성매매 업소 집결지 자활사업 참여자 957명 중 484명이 업소를 벗어나 자활을 성취했다. 이밖에도 조직폭력이나 인신매매 조직과 관련된 성매매 범죄 신고에 대해서만 보상금을 지급하던 현행 규정을 개선해 성매매와 관련된 모든 신고에 보상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키로 했다. 손이나 신체일부를 이용한 성매매 행위도 유사 성매매 행위에 포함시켜 처벌하고 성구매 초범자를 대상으로 하는 '존스쿨' 교육 제도의 개선 방안도 함께 마련키로 했다고 여성부는 밝혔다. 정읍준법지원센터, 설 명절맞이‘사랑의 쌀 나누미(米)’전달식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소장 송용환)는 1. 12.(목),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농협중앙회 정읍시․고창군․부안군 3개 지부의 후원으로 불우 보호관찰대상자를 위한 ‘사랑의 쌀 나누미(米)’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